본문 바로가기
생활뉴스

카카오택시 사용법 - 예약, 호출, 자동결제 방법

by 요리요리 2021. 12. 7.
반응형

카카오택시 사용법은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는일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특히 비가오거나, 눈이오면 더욱 힘들었는데요. 하지만 최근에 카카오택시를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지 않고도 내가 원하는 위치까지 택시를 부를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카카오택시는 처음 등록만 하면 그 이후에는 별도의 등록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티(kakaoT) 설치를 하셔야하는데 설치 및 가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택시 설치

카카오택시는 카카오 모빌리티가 운영하고 있는 통합교통 플랫폼인 카카오T에 속해서 있는 하나의 서비스인데요. 요즘은 대부분의 택시들이 카카오티를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좀 더 빠르고 편안하게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T를 검색하신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

카카오T 어플 실행을 하시고, 카카오계정 시작하기, 권한 허용을 해주세요. 마이크와 카메라는 제외를 하시고 나머지는 필수로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sns로 휴대폰 인증을 하시면 카카오계정이 연동이 되면서 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어플을 실행하시면 택시, 바이크, 대리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택시 예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택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출발지는 현위치로 자동지정이 되고 만약 본인이 있는 위치가 아닌경우에는 클릭하셔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출발지를 확인하셨다면 도착지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지명, 주소로 도착지를 선택하시면 예상 소요시간과 금액을 확인하시고 호출하기를 클릭하시면 카카오택시 부르기가 끝이 납니다. 

 

택시 종류

 

스마트호출 - 배차 성공률 높은 택시

일반호출 - 주변 일반 택시

블루 -세스코 멤버스가 인증한 쾌적한 카카오T

모범 - 바로오는 택시

블랙 - 프리미엄한 카카오T

벤티(BETA) 대형 택시 

 

지역마다 선택할수 있는 택시가 모두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을 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시면 되고, 종류에 따라서 금액도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신 후 호출을 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카카오T 앱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내정보]를 클릭하신 후 [결제수단 관리]로 들어가셔서 카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 본인명의의 카드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택시 종류 선택 후 결제방법을 결정하시면 되는데 직접결제의 경우에는 일반호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카드를 등록하셨다면 결제방법을 선택하시고 호출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배차가 완료되면 차량번호, 기사님의 정보, 현재 택시 위치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호출한 택시를 탑승하기 힘들어진 경우에는 우측 상단의 호출취소를 선택하시고 사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앱 

카카오택시 고객센터는 카카오T 고객지원에 있어 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T 앱 하단 내정보 선택 후 고객센터를 누르고 서비스 문의를 선택하면 고객센터와 연결이 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은 어렵지 않기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수 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