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뉴스

SRT 시간표 및 예매 방법 (srt 열차노선, 요금 안내)

by 요리요리 2021. 12. 22.
반응형

 

SRT 시간표 및 예매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가끔 srt 열차와 ktx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ktx의 경우에는 서울역을 기점으로 강릉, 동해,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운행하는 노선도가 다양하고, 그 반면에 SRT 노선의 경우에는 서울 강남 수서역에서 출발을 해서 영호남권 방향의 열차 동탄역, 지제역, 천안아산, 오송, 대전, 광주 송정, 목포, 동대구, 부산, 신경주, 울산만 운행을 합니다. 

 

STR의 경우 시속 300km로 수도권과 경기도를 오고 가거나, 영호남권을 가실때는 좀 더 편리해졌습니다. SRT의 속도가 빠른 만큼 이용하는 고객분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SRT 시간표 및 노선 확인은 여기에서 하시면 됩니다. 

 

 

 

SRT 시간표 

SRT 시간표와 노선은 여기 에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SRT 시간표 확인 및 예매, 환불까지 가능합니다. SRT 열차 시간표의 경우 1년이나 반기, 분기마다 조정해 확정을 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2021년 최근 SRT 시간표이며 첨부파일도 함께 올려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셔도 됩니다. 

 

SRT 시간표

 

경부선 하행과 상행의 SRT 시간표 안내 입니다. 경부선 하행의 경우 수서에서 출발을 해서 부산까지 가는 열차입니다. 중간에 내리고자 하는 역이 있다면 확인 후 정차가 가능하고, 만약 KTX역에서 정차를 하시는 거라면 kTX 시간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kTX 시간표는 여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SRT 시간표

 

경부선 상행의 경우에는 부산에서 출발을 해서 울산, 신경주, 동대구, 김천, 구미, 대전, 오송, 천안아산, 지제, 동탄, 수서가 마지막 종착역이 됩니다. 

srt 시간표 호남선

호남선의 경우에는 수서에서 출발을 해서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 공주, 익산, 정읍, 광주, 송정, 나무, 목포를 향하고, 이 열차 또한 선택 정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KTX 시간표와 비교 후 예매를 하시면 됩니다. 

 

 

SRT 열차 시간표

3교_SRT 시각표 3단 리플렛.pdf
1.01MB

 

SRT 요금 안내

SRT는 KTX에 비해 운임도 저렴한 편인데요. SRT 요금은 지역별, 일반실, 특실 의 차이가 있습니다. 경부선은 수서에서 부산 구간을 왕복으로 운행합니다. 운임 요금은 수서역에서 부산역까지 일반실은 52.600원, 특실요금은 76,300원입니다. 호남선의 경우 수서에서 목포 구간을 왕복 운행하며 일반실 요금은 46,500원, 특실 요금은 67,400원이 됩니다. 

 

SRT 예매 방법

srt 예매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수서에서 신경주로 가는 SRT를 알아보겠습니다. 결과를 보시면 열차종류, 열차번호, 출발역, 도착역, 특실, 일반실, 소요시간, 운임요금, 운행시간 등이 있습니다. 해당 시간과 조건을 모두 보시고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열차가 있는지 확인하신 후 예약하기를 클릭하셔서  SRT 승차권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매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여기를 참고하시면 되고, 앱을 다운받아 이용하시고 싶다면 하단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SRT 승차권 예매 바로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srail.newapp 

 

SRT - 수서고속철도(NEW) - Google Play 앱

SRT 앱은 수서고속철도 SRT의 승차권 예약·발매 어플입니다. 10% 저렴하고, 10분 빠른 SRT 승차권은 SRT앱으로 구매하세요.

play.google.com

 

승차권 환불

srt 승차권을 취소해야 하는경우는 열차 출발 전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취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열차가 출발한 후 에는 창구에서 환불이 가능하고 만약 SRT 앱을 이용한 경우라면 열차 출발 10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일반 승차권은 2일이나 1일 전까지는 수수료가 무료이고, 출발 당일 1시간은 최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1시간전부터 출반 전까지 10%

20분까지 20%

 

최대 70%의 수수료를 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ARS 1800-1472번으로 연락 후 승차권 환불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SRT 시간표 및 예매 확인은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