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뉴스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by 요리요리 2021. 12. 22.
반응형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릴게요. 위임장이라는 것은 특정 사람에게 특정한 사항을 위임할 것을 기재하는 문서로 일정한 양식이 정해져 있지는 않아요. 다만, 위임장이라고 정확히 기재가 되어있어야 하고, 위임하는 사람과 위임을 받는 사람의 인적 사항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고, 어떤 사항을 위임하는지에 대한 내용도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위임장 양식을 볼일도 쓸일도 없었는데, 최근에 신랑 대신 병원을 가야 할 일이 있어서 처음으로 위임장이라는 것을 작성해봤습니다. 많이 들어는 봤지만 막상 작성하게 되면 종류가 많고,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재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작성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럼 위임장 무료 양식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위임장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임장 양식 

한글-위임장양식.pdf
0.03MB

 

주식-위임장 양식.pdf
0.04MB
대리인 위임장양식.pdf
0.03MB
부동산-위임장 양식.pdf
0.03MB

 

위임장 양식 작성시 주의사항

위임장의 경우에는 형식이 따로 정해져 있지가 않습니다. 보통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양식은 비슷하지만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 사항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내 권함을 위임한다라는 증거로 이용되는 양식인 만큼 작성자가 특정 상황에 맞춰 위임의 뜻이 명백히 드러나도록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대리 발급 시 대리인 신분증, 위임자 신분증, 위임장, 수수료(카드 결제 가능)를 준비하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특히 서명 날인 란에는 사인보다는 도장을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위임장 양식은 종류와 상관없이 위임자가 사망한 경우에는 그 효력이 상실되니 참고 바랍니다. 

 

위임장 양식

 

대리 위임장 작성법

대리인 위임장 작성 시 반드시 넣어야 할 항목들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1. 위임자의 인적사항

2. 위임받는 자의 인적사항

3. 권한을 위임한 날짜

4. 위임한 권한의 범위와 유효일

5. 문서의 용도

6. 위임자 날인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할수 있는 방법과 몇 가지 주의할 점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글에서 첨부된 파일을 가져다 쓰시면 됩니다. 

 

참고 글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신입/경력/알바)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신입/경력/알바)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르바이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처음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이직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

mamamom.tistory.com

 

댓글